Healty Life/주말요리

자반 고등어무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지금여기행복 2021. 10. 10. 19:20
반응형

자반 고등어무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오랜만에 생선요리

쉽게 만날 수 있는 고등어로 만들어보았어요.

고등어무조림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는 고등어무조림

먼저 고등어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손질 자반 고등어를 구입했습니다.

통으로 사면 더 신선하고 좋겠지만 손이 많이 가니까요.

자반고등어를 구입했습니다.

 

2미에 5천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혹시나 오아시스 가입 안 하셨다면 이용해보세요.

저는 자주 이용하는 마켓입니다.

새벽배송으로 신선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요.

 

오아시스 추천인 son8402

오아시스 추천인 son8402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식품마켓 오아시스를 소개해봅니다. 보통은 추천인을 입력하면 5천원 행사를 하는데 가끔은 1만원 쿠폰을 줍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 저번 10

stand-alon-e.tistory.com

요즘은 물가가 좀 많이 올라서 고기도 오아시스가 제일 저렴한 기분입니다.

그리고 쿠폰도 진짜 많이 줍니다.

왜 이렇게 많이 주지?싶을정도로 많이 보내주네요...!

쿠폰은 하루짜리지만 이번주 수요일에도 받고 알뜰 쇼핑할 수 있어요.

 

무항생제 고기,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만나보세요!

고등어 99%, 정제염 1%가 들어있는 국산 손질 자반 고등어

고등어는 비린내없이 먹고 싶다면 겉 표면을 살살 긁어서 겉에 점액질 비슷하게 나오는 것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쌀뜬물이나 밀가루물에 씻어주면 비린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등어무조림 재료

고등어 2미, 무, 양파, 고추, 파를 준비해주었습니다.

고등어무조림

고등어 무조림을 위한 세팅이네요.

고등어무조림 양념장

마늘 1스푼

간장 3스푼

고춧가루3스푼

참치액 1스푼

미림 4스푼

생강가루 톡톡

후추가루 톡톡

생강가루와 후추는 먼저 고등어에 뿌려주었습니다.

미림도 고등어에 먼저 넣어주었어요.

 

양파와 고추도 넣어주었어요.

파는 맨 나중에 넣어줄 계획입니다.

나머지 양념장을 만든 것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1컵 넣어서 끓여줍니다.

처음에는 쎈부롤 끓여주다가 끓으면 불을 줄여서 조려주세요!

무가 잘 익을 때까지 조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은 파를 넣어서 한소꿈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수미네반찬 부추꾸미 만들기

수미네반찬 부추꾸미 만들기 수미네 반찬 부추꾸미 쭈꾸미 양념 쭈구미 800그람 멸치액젓 1/2스푼 양조간장 1/2스푼 국간장 1/2스푼 매실액 1스푼 간마늘 1스푼 고춧가루 4스푼 부추무침 양념 부추

stand-alo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