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갯가재 쏙새우 찜 :: 맛있게 까는법

지금여기행복 2019. 4. 19. 23: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저의 식단은 갯가재, 쏙새우 찜입니다.


예전에 소래포구에서 사먹었던 것이 너어무 먹고싶어서 택배로 시켰어요!

소래포구에 갈 수 없어서요ㅠㅠ


오랜만에 먹으니 추억의 맛 소환입니다.




냉동 아니고 냉장!!!으로 받았습니다.


완전 싱싱구리



일단 잘 왔구요. 용량도 잘 맞네요ㅎㅎㅎ


이거 소금물에 여러번 헹구어내셔서 10분정도 찌면 정말 맛있는 찜이 됩니다.


뭔가 갑각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는 맛


껍딱 벗기기 싫어하시는 분들은....싫어하지만ㅠㅠ저는 갑각류 좋아해서 순삭했네요.



사실 너무 별거없이 찌면 됩니다. 잘 깔아놓고 10분정도 열 올리시면 빨갛게 익어요.


벌써 고리가 빨개져가는 한 마리 보이시나요?ㅎㅎ




이거 되게 빨간건데...사진이 안 빨개보이네요ㅠㅠ

이렇게 두고 먹으시며 됩니다.


준비물은 가위.


그리고 손 조심하세요. 찔릴 곳이 아주아주 많답니다.

어린이들은 절대 조심


저도 몇번 찔려서 아프네요ㅠㅠㅠ날카로와요.


특히 손톱사이 찔리면....너무 아픔요. 조심조심하세요.



자자 어떻게 먹냐면요!!


머리를 자르고 가장자리 부분을 자르고 등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됩니다.




빨간선에 가위질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위로 껍질이 남으면 벗겨서 드시면 되세요.

참 쉽죠?


왼쪽은 가위질 된 갯가재, 쏙새우입니다.


먹으면서 찍어서ㅋㅋㅋ옆에 좀 지저분하네요.



짜잔 속살은 이렇습니다.


맨 앞쪽에 보이는 것이 알이든 쏙새우에요.

그래서 더 크고 단단해서.....더 예쁘게 벗겨집니다.


오른쪽에 두개는ㅠㅠ살만 있어서 흐물거리게 벗겨졌어요.


살만 있는 아이들은 다 벗기기보다는 그냥 쪽쪽 빨아먹으면서 먹는게 좋아요.


꼬리까지 쏙 빼드세요.



알이든 갯가재, 쏙새우


알이 든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거 좋아하시더라구요!!!

근데 쏙새우 알은 몸의 80프로가 알이고 되게 고소한데 딱딱해요.


그래서 저는 살 부분만 있는 것을 먹는 것이 좋더라구요!!


부드럽고 게먹는 느낌도 나고~그렇습니다.

알은 너무 많이 먹음 질려요.


정말 알이 든 쏙새우는 꼬리 끝까지 몸의 80프로가 알이랍니다....ㅠㅠ

여기서 왜 불쌍해지는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온몸에 알을 품고 있다가 가는 쏙새우 맛있었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