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키토베이킹 :: 다이어트 스콘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6. 21. 07:27
반응형

키토베이킹

다이어트 스콘 만들기


키토생활이 오래 지속되면서 자꾸 먹고싶은 것이 많아지고

저는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졌지요.


이전에 빵을 그냥 빵집에서 사먹었다면 지금은 집에서 만들어먹지요ㅎㅎ


그래서 확실히 더 건강하게 사는 것같습니다. 



이건 팬케이크같이 구어서 생크림 + 블루베리 이케 얹어먹으니

넘나 맛있더군요.


이런 빵 이름이 있는 것같은데 뭔지 모르겠어요

예전에 유행하던 바나나빵?

크라페? 요런 느낌이 나는 것같아요.



쿠키같은 스콘....

스콘이라고 만들었는데 스콘 모양 쿠키에요.

납작하니 하나도 안 부풀어서 아래에 다시 시도!!


오늘 다시시도 스콘 레시피입니다.



스콘 빠방하니 부풀었죠?ㅎㅎ




오늘의 준비물

아몬드가루 150g

코코넛가루 150g

아마씨가루 10g(생략가능)

베이킹소다 4g

스위트너 10g(조절 가능)

소금 2꼬집

달걀 1개

생크림 150ml

코코넛밀크 70ml

무염버터 60g


이렇게 준비해봤습니다.


유튭에서 키토스콘 말구...그냥 스콘 만들기를 어러개 보면서

밀가루를 아몬드+코코넛으로 바꾸로 레시피를 조금 조절해봤더니

스콘이 만들어졌어요!!!ㅎㅎㅎ


이렇게 빵이라도 만들어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생리하면서 고기가 너어무 먹기 싫어서 어제도...빵과 우유 이런 식으로 먹었어요.

정말...기름만 봐도 올라올 것같아서요ㅠㅠㅠ

무슨 매달 입덧하는 기분이에요.

저같은 분 계시나요.


과일이나 상큼한거 아니면 아예 먹기 싫고

그리고 굶으면 또 막 손끝 발끝이 하얘지는 느낌?

살짝 어지러운 저혈당 느낌 그런 느낌이 들어서 완전히 굶지도 못하거든요.

그래서 키토베이킹을 활용하면서

gl지수가 낮은 과일과 함께 섭취중입니다...


체리 블루베리.....요런 것들이요.



코코넛 오일은 이렇게 가늘고 가는 제품을 사용하셔야해요!!!



아마씨가루는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되는데

넣으시면 꼬소한 맛이 좋아요!


밥아저씨 브렌드 좋더라구요ㅎㅎ


아몬드가루도 밥 아저씨거 좋아요.

그리고 차전차피까지 구해놓으면 진짜 베이킹 하는데 한참 쓰더라구요!!


요즘 다른거 만들어 먹는데 빠져서

차전자피 3분빵을 안 만들어먹었네요ㅎㅎ


2019/04/30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차전차피 빵 만들기


차전자피빵은 정말 3분컷이에요!



먼저 버터 60그람을 계량해주세요.



실온에서 거의 만지면 뭉개질 정도로 냅둘꺼에요.

녹이지 않아요.



그리고 윗쪽의 모든 가루들을 분량대로 계량해주어서 고르게 체에 걸러줄꺼에요.

체에 걸러주면 뭉치지 않고 가루가 예쁘게 나와서 좋아요.



체쳐진 가루 위에!

먼저 꺼내놓았던 버터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잘 섞이게 해줍니다.

가루들과 버터들이 잘 섞이도록 해주세요.


살살 돌려가면서 섞어주세요.

주물주물 하지 않고 도구 세워서 가루들과 잘 섞어주세요.



계란 1개를 잘 섞어서 아까 썼던 체에 걸러줍니다.

계란을 체에 걸러주면 알끈이 걸러져요!!ㅎㅎ


굳이 안 걸로도 되지만 어차피 체를 1번 사용했으니

다시 사용하여서 걸러줍니다.


계란풀 때도 버터 놓았던 그릇에 풀어주었어요.

(설거지 줄이기!!)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스콘은 약간 거친 반죽이 포인트라서 너무 주물주물 하시면 안되욥'-'



생크림 150ml 투척을 넣어주었어요.

저는 2번에 나눠서 넣어주었어요.


잘 섞어주세요.

다 섞어준다듬에는 코코넛 밀크 70ml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생크림만 넣어주면 뭔가 가루가 겉도는 느낌이에요.

그냥 우유는 넣을 수 없으니 코코넛 우유로 대체해주었어요.




그리고 섞을 때는 이렇게 세워서 섞고 다시 전체적으로 한번 섞어주고

이런 식으로 만들어주심 좋아용ㅎㅎㅎ


진짜 카페하겠다고 베이킹 배운 뒤로 카페 안하고 다른 업종을 선택했거든요.

쓸모없는 기술이 되었나했는데 이케 써먹네요.



마지막!!!

이렇게 약간 몽글거리는 느낌의 스콘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저는 이렇게 동그라미로 만들어서 랩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주었어요.


짧게는 30분 더 길게 보관도 가능해요.

하루 이상이 넘어가실꺼면 냉동실 추천드려요.




먼저 두조각을 구어볼꺼에요....

저는 팬도 없어서 그냥 그릇에 구울꺼에요.


덴비 오븐세이브!!!ㅎㅎ

역시 좋아요.



첫번째 구움작.....

약간 구움색이 덜 난 느낌이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이게 180도에서 10분정도 구어준거에요.


그래서 다음버전은 12분, 15분 정도 조절하면서 구어줬더니 색이 예쁘게 났어요.


이렇게 만든 스콘의 맛은 목멕히는 맛이에요.....ㅎㅎㅎㅎ

좀 부풀었는데도 목멕히는 맛은 여전하더라구요.


꼭 음료랑 같이 천천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스콘입니다.


저는 코코넛 밀크랑 먹으니 꿀맛

옆에 소스는....땅콩소스ㅋㅋㅋ

땅콩소스도 엄청 목막히는데 그냥 목막힘 조합이었어요.


#키토베이킹 #키토스콘 #키토스콘만들기 #스콘만들기

#다이어트스콘 #다이어트스콘만들기 #다이어트베이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