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중복 말복에는 역시 닭다리 오븐구이

지금여기행복 2019. 7. 22. 11:33
반응형

중복 말복에는 역시 닭다리 오븐구이


중복 말복에는 역시 닭을 먹어줘야죵^^

그냥 치킨도 너무 좋지만...집에서도 배달시간만큼 짧게 할 수 있는 닭다리 오븐구이


고기력이 뛰어난 우리 가족들

오늘도 닭다리 패밀리 팩을 클리어하셨습니다.



역시나 눈뜨고 알게된 중복. 오늘이 중복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그런가 남편분께서 아주 닭다리타령을 하셔서 닭다리를 사왔어요.


집에 돼지목살이 있어서 그거 먹으려고 했더니...닭다리가 먹고싶다고해서 후딱 장보고

오늘은 염지도 없이 소금 후루룩 향신료 좀 뿌리고 구었는데도 엄지척..


진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있으면 굳이 치킨 안 사드셔도 괜찮을 것같아요.

진짜 맛있어요..!!


오늘은 집에서 굽네치킨^^


2019/03/27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 레시피&꿀팁




염지할 시간이 없어서


닭다리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고 칼집을 조금 내줍니다.

그리고 소금 톡톡 파슬리 톡톡



텍사스 스타일 파우더를 뿌려주었어요.

향신료가 부족할 때는 이 제품 엄지척...ㅎㅎㅎ


왜 한국에서는 텍사스스타일이 유행하지 않는 것인가 맛있는데 말이죵^^


엄청 다른 맛은 아니고 어떤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에요.

향신료 맛인데, 거북한 맛은 아니고 목살에 뿌려서 오븐구이했더니 남편은 햄같은 맛이라고..ㅎㅎ


고기가 맛있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소스



파슬리로 열심히 뿌려줍니다.


텍사스 파우더 없어도 소금, 파슬리, 바질, 후추 이정도만 뿌려도 좋아요.


파슬리와 바질은 로즈마리, 오레가로, 펜넬 이런 것들로 다 대체 가능합니다.


생강이나 마늘 파우더 뿌려도 맛나지요!

잡내를 잡아준다는 느낌으로 톡톡 뿌려줍니다.



파슬리는 이 작은 병으로 엄청 오래쓰기도 하고 냄새 잡는 것에도 좋고 마무리 데코에도 좋고해서

집에 하나 두시면 두고두고 오래 쓰실꺼에요!!!


같이 향신재료 몇개 구입하면 몇달은 걱정없답니다^^



오븐에 200도로 30분 구어주고 뒤집어서

180도로 10분 구어주면 완전 굿


안쪽까지 잘 익어서 돌아온 닭다리 오븐구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이 좋은 이유는 여름에도 불 앞에 있지않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어제 튀김하다가 죽은뻔한 1인입니다...ㅠㅠㅠ


불 앞에 있기싫다보니 자꾸 뭐든 오븐으로 넣어버리는 습관이 생겨버렸네요.

기름끼가 많은 고기들은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으면 진짜 맛있게 요리되는 것같아요.


특히 막창?곱창 이런거요. 진짜 에어프라이어에 해먹어봤는데 맛이 달랐어요.


2019/03/30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막창 :: 추천 요리


제가 막창을 집에서 처음 사서 먹어보고 포스팅했던 것같은데, 후라이팬에 구어먹고 이제 절대 안 사먹어야지 했거든요....

그런데 2팩을 샀었어서 2번째에 에어프라이어에 했는데 진짜 JMT....


이런 기름많은건 에어프라이어가 진짜 짱이구나 생각했어요. 기름끼가 쫙 빠져서 완전 담백하고 식감도 너무 좋고 최고의 요리였습니다.


무더운 여름, 초복 중복도 지나가네요. 말복까지도 화이팅

모두 힘내세요. 행복하세요.


#중복 #말복 #중복닭 #삼계탕 #중복닭 #말복닭 #닭다리 #닭다리오븐구이 #오븐구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