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키토 만능양념장 :: 제육볶음 다때볶

지금여기행복 2019. 7. 28. 14:13
반응형

키토 만능양념장

제육볶음

다때볶


키토제닉하시는 분들이 빨간맛을 그리워한다는 것키토 만능양념장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빨간 양념장을 안 해먹었는데, 생각해보니 제육볶음의 기초 양념이 간장, 설탕, 고춧가루더라구요.

그래서 그럼 저 설탕만 다른걸로 대체하면 되지않나싶어서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또 간장은 저는 진간장을 사용했지만 아미노스나 대체제들이 나와있으니 대체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키토 만능양념장


만능양념장이라고 이름 붙인 이유는 모든 볶음요리에 넣어드셔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원래 먹던 제육의 맛이 아니라 좀 다른 맛인데 희안하게 맛있는 맛이라서 자주해먹는 편이고 이 고기볶음을 해서 다른 양념을 덜한 고기랑 같이 먹는편인데, 짜지않고 훌훌 먹기 좋아요.


준비물


야채, 고기 (다때볶이니 집에 있는 야채와 고기를 준비해주세요.)

간장, 천연감미료, 고춧가루, 코코넛오일(올리브유로 대체가능), 스리라차 닭표소스


이렇게 준비하였습니다.


아래 레시피 비율을 첨부했어요!



집에있는 양배추, 버섯, 당근, 양파를 썰어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이건 닭고기



또는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 아무 고기나 넣으셔도 괜찮아요.



코코넛 오일을 훌훌 둘러주세요.



그리고 간장 한숟갈..........



고춧가루 한 숟갈



이때는 몽키푸룻을 넣었는데, 요즘은 스테비아 사용해요.

스테비아가 소량으로 단맛을 내서 좋더라구요.



다음은 이 스리라차 닭표소스

이거 하나 있으면 뭔가 간이 덜 된다?싶은 곳에 조금씩 넣으면 좋답니다.


레시피를 비율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간장 1 : 고춧가루 0.5 : 스테비아 0.1 : 스리라차소스 0.5


양념은 입맛에 맞게 가감하시면 됩니다.

양념장을 만들어놓지 않고 그 때 그 때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간장, 고춧가루, 스테비아만 넣으면 뭔가 심심한듯하여 스리라차소스를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입맛에 잘 맞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뭔가 2프로 부족한 맛을 살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 요리가 좋은 이유가 야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샐러드 먹을 때 그냥 아무 간 없이 먹어서 자꾸만 남겨서 이렇게 먹는 방법을 생각해냈어요.


스리라차 소스가 들어가서 맛이 이국적이에요. 그런데 희안하게 맛있는 맛? 중독적이에요.

저 진짜 자주해먹거든요. 오늘도 해먹었어요.



돼지고기로 만든 다때볶



이것도 아마 돼지고기....ㅎㅎ


이 날은 다때볶이랑 야채랑 계란이랑 먹은 날이네요.



숙주를 넣으면 시원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좋아요.



소고기 다때볶! 옆에 닭다리 구이가 보이네요ㅎㅎ


이런식으로 자주 해먹는답니다.!!!


꼭 해드셔보세요.


#키토제닉 #키토만능장 #키토볶음장 #키토제육 #키토제육볶음 #키토다때볶 #다때볶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