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통삼겹살 오븐구이 요리

지금여기행복 2019. 8. 5. 10:25
반응형

통삼겹살 오븐구이 요리


요리하기 귀찮을 때 고기구어먹는 것만큼 좋은 레시피도 없습니다!!!

 

고기는 그냥 고기니까 맛있지요.

따로 간을 막 조절할 필요도 없고 엄청난 간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요즘 제가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를 사랑하는 이유는 힘들이지않고 불 앞에 있지않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기때문입니다. 정말 삼겹살같이 기름끼가 많은 음식은 겉바속촉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븐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요리에요.

꼭 해드시길 바랍니다.

통삼겹살

오늘의 주인공은 통삼겹살

수육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칼집을 예쁘게 내어주었어요.

칼집을 내어주는 이유는 요리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이정도 칼집으로는 육즙이 많이 빠지지않아요~~!!

물론 육즙이 아주 꽉찬 통삽겹살을 먹고싶다면 200도 오븐에서 50분 이상 조리해주어야합니다.

아님 속이 덜 익어요ㅠㅠ

저는 빠르게...먹고싶으니까 칼집을 내어주었어요.

살짝 밑간을 해주면 더 맛있는 삼겹이가 됩니다.

 

저는 소금, 후추, 파슬리로 밑간을 해주었어요!!!

다른 허브종류가 있다면 넣어주면 좋습니다.

 

 

집에 파슬리 하나쯤은 꼭 구비해두세요!!!

마지막 데코용으로도 좋고~고기 냄새 잡는데 좋아서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그리고 말린 가루여서...한번사면 거의 4~5달 넘게 쓴답니당ㅎㅎ

칼집내고 소금 후추 파슬리 토톡해주고 오븐으로 바로바로 넣어줄꺼에요!!!

200도에서 35분 구어줍니다.

그리고 뒤집어서 10분정도 더 구어서 총 45분 구어줄꺼에요!

 

통삽겹살 오븐구이

35분 후 모습입니다!!!

바로바로 겉바속촉이 나오는 과정...ㅎㅎ

 

아래에 기름이 많이 흐르니 꼭 호일이나 뭐라도 깔아주세요ㅠㅠ

아님 청소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뒤집에서 10분 더!!!

이건 딱 정해진 시간은 아니고....사실 집에서 사용하는 오븐의 성량?이 좀 달라서

10~15분정도 더 구어주세요.

 

45~50분정도 구어주시면 맛있게 익는답니다.

닭다리는 한 35분정도면 완성되는데 요건 시간이 더 걸리더라구요..ㅎㅎ

 

(오븐에서 맨날 덜익혀본 1인....)

오븐요리는 충분히 시간을 갖고해야하더라구요.

 

저도 성질이 급하긴하지만 이제는 시간을 알아가니 좀 더 수월한듯

그리고 일단 불 앞에 안 있어서 그게 넘 좋아요.

여름인데 불 앞에 있음 진짜 대환장 파티같은 느낌ㅠㅠㅠㅠ

 

진짜 제가 사는 동네는 보통이 38도 좀 더 가면 40도도 왔다갔다하는 동네라..힘드네여

맛있게 익은 통삼겹!!!

그냥 봐도 넘나 맛나보이지않나요?

안쪽까지 충분히 익은...통삼겹살입니다.

 

안 익었다면.....살짝 잘라서 다시 오븐행 해주심 되세요ㅎㅎㅎ

요리가 다 그런거지요.

진짜 이거 뭐라할까 겉바속촉으로 진짜 맛있어요...!!!!

꼭 해드세요. 삼겹이는 언제나 진리인듯.

거의 아무 간도 안 했는데 그냥 맛있는건 함정ㅎㅎㅎ

 

아래에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요리도 참고해주세요~^^

2019/04/01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요리 :: 통삼겹살

 

통삽겹살 오븐구이

이건 또 다른 날 통 삼겹살 오븐구이에요.

더 크고 도톰해서 더 오래 구어야했지만 너무 잘 굽혔어요.

겉바속촉의 느낌 아래 영상으로 육즙 좀 보세요!

너무 맛있게 잘 익었어요.

그리고 냄새도 안나고!!!제가 냄새에 좀 민감해서ㅠㅠ냄새나는 고기 진짜 싫어하거든요.

소금, 후추, 바질, 파슬리 정도만해도 냄새 안 나게 잘 구울 수 있어요.

통삼겹살 오븐구이

너무 맛있게 잘 구어졌죠??!!

여러분도 통삼겹살 오븐구이 꼭 해드세요.

 

#통삽겹구이 #통삼겹살구이 #통삼겹오븐구이 #통삼겹오븐 #오븐구이삼겹살 #삼겹살오븐구이 #통삼겹살요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