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키토베이킹 :: 에그로프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8. 12. 12:45
반응형

[에그로프 만들기]

재료

크림치즈, 무염버터, 계란, 스테비아

 

[레시피]

크림치즈 2 : 버터 1 비율

크림치즈 100그람당 계란 2개

스테비아는 취향껏

 

에그로프

정말 간단하고 쉽고 재료도 3개뿐이 없는 에그로프 만들기!!!!

너무 쉽고 맛있어서 감동적이었습니다.

스테비아는 넣으셔도 좋고 안 넣으셔도 좋아요!

 

오빠랑 같이 물개박수치면서 먹었어요ㅎㅎㅎ

이름이 에그로프인데 계란빵 같지는 않고 치즈케이크같은 느낌으로 만들어먹었어요.

 

다른 분들 포스팅을 보았는데 계란을 엄청 넣으시더라구요ㅠㅠ

저는 이런 빵에서 계란 맛이 나는 것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계란의 비율을 좀 줄여봤는데

완전 크림치즈 맛이 확나면서 계란도 느껴지면서 부드럽고 치즈케이크같은 느낌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아래 단면샷있는데 단면샷보면서 이건 진짜 맛있겠다싶었는데 진짜 JMT

크림치즈, 무염버터, 계란 그리고 스테비아를 준비해봅니다.

 

저는 계량....저기 보이는 눈금으로 계량했음요ㅋㅋ

그렇게 대충만들어도 실패없는 레시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기보이는거 대애충 100그람 넣어주고

버터도 1스틱에 113그람 대애충 반절 넣어주었어요.

크림치즈와 버터는 2:1의 비율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리고 녹혀서 둘을 마구 섞어줄꺼에요.

마구섞어주기를 시도했으나 숟가락으로는 한계가 있어 기계의 도움을 빌렸습니다.

매끈하게 블렌딩 되었어요.

다음은 계란. 계란은 숟가락으로도 매끈하게 블렌딩 됩니다.

계란죽 느낌으로 완성!

냄새는 고소하고 맛나보이지만...이대로 먹을 수는 없죠!

질감을 줄줄 흐르는 느낌으로 완성되었어요.

네모 팬이 분명있었는데 못 찾아서...동글이에 넣어주었는데

동글이는 케이크 틀이라서 좀더 꾸덕한 질감이 들어가는거라 그런지 좀 샜어요ㅠㅠ

 

얼른 오븐에 집어넣었어요.

170도에 15분을 돌려주었는데 좀 덜익은듯하여

온도를 180으로 높여서 3분정도 더 돌려주었습니다.

좀 흘렸지만 완성된 에그로프

이게 따듯할 때 먹으면 맛이 없고...식어서 먹으면 맛있다고해서 기다렸어요.

베이킹을 만들어놓고 바로 못 먹는게 함정ㅠㅠ

 

실온에서 충분히 식혀주고 냉장고행해서 다음날 먹었습니다.

혹시 빵은 바로 나온 빵보다 다음 날 먹는 빵이 더 맛있는거 알고계시나요??ㅎㅎ

숙성되어서 그렇다고 옛날 옛적 베이킹 수업에서 배웠습니다...

빵도 커피마냥 살짝 숙성시켜서 먹는 것이 맛나다고 합니다.

식혀서 먹어도되지만 토요일 아침에 만들어서 사실 먹을 시간을 놓쳤어요ㅎㅎ

그래서 다음 날에 먹었답니다!!!

 

두근두근 단면샷

완전 치즈케이크 느낌 아닌가요?

너무 맛있어요.

 

이렇게 쉬운 베이킹인데 이렇게 맛있는건 반칙?ㅎㅎ

진짜 꼭 만들어드세요.

 

계란빵느낌을 좋아하신다면 계란 1개 추가해도 좋을 것같아요.

에그로프 만들기

키토베이킹 에그로프 만들기

 

예전에는 크림치즈 90초빵에 열심히 발라먹기밖에 안 했는데 활용도가 너무 좋네요!!!

어제는 아스크림도 만들어먹고 사먹은거랑 만들어먹은거랑 있어요.

 

아이스크림 레시피도 크림치즈 2 : 사워크림 1 : 생크림 1 비율이에요.

그리고 블루베리랑 라즈베리 한소꿈 갈아서 넣어주고 얼려주었더니 완성!

거의 5분 레시피에요.

 

아니아니 아이스크림 만든는데 레시피를 보니까 계란 노른자를 자꾸 넣으라고해서 저는 날 것으로 먹는 계란은 진짜 싫어하거든요ㅠㅠㅠ무슨 맛일지 상상도 안 하고 싶어서요....

 

그래서 키토아이스크림은 포기했는데, 마트에서 키토 아이스크림 먹어보고 그냥 한번 집에있는 재료로 만들어보자해서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어서...나중에 추가했어요!!!!

 

이것도 기회가 되신다면 만들어드세요!!!

 

크림치즈 크림치즈 진짜 2키로씩 쟁겨놓고 먹어야해요ㅎㅎ

다음에는 진짜 치즈케이크 만들어볼까봐요.

곧 생일이거든요~~

 

2019/08/09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간식 :: 키토 아이스크림

 

저탄고지 간식 :: 키토 아이스크림

저탄고지 간식 키토 아이스크림 집에서 별의 별 것을 다 해먹는다고 생각하는 요즘 아이스크림은 왜 해먹기 싫은 것일까...ㅎㅎ 여름인데 너무 덥다. 오늘은 무슨 41도 날씨 실화냐 다음주 내내 최고기온 40도 최..

stand-alo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