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19. 8. 18. 11:27
반응형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집에서 맛있게 만들기


오늘은 집에서도 맛있는 연어요리를 만들어보아요!


항상 연어를 회로만 먹다가 스테이크는 무슨 연어로 스테이크....별로지않나해서 잘 안 먹던 음식이었는데 먹어보고 이케 맛있는걸 왜 안 먹었나싶더라구요. 바다생물과 친하지않아서 잘 안 먹었었는데 오히려 고등어나 이런 생선들보다 조리하기도 쉽고 그리고 별로 간을 해먹지않아도 그냥 자체만으로 너무 맛있어서 좋았어요. 연어 소스도 검색해봤지만 요즘 고기류를 소금 간해서 먹는 것이 좀 많이 익숙해지기도 했고해서리 에브리데이 시즈닝과 소금만 뿌려먹었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네요!!!!


연어 스테이크 만들기 집에서도 고급지게 드세요!!!



짜잔 너무 맛있어보이지않나요??

제가 엄청 플레이팅을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ㅠㅠㅠ그러지 진짜 연어 스테이크 초보가 구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물론 가족들도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저번에는 쯔유에 절여서 구어먹었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연어! 먼저 연어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었어요.

비늘은 잘 벗겨져있어서 그냥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었습니다.



연어살이 잘 붙어있게 씻어주어요.

너무 쎈 물로 하면 살점이 떨어져나갈 수 있어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살짝 물끼를 닦아내줍니다.

다음은 시즈닝을 뿌릴꺼에요.



잘 씻어준다음 제가 요즘 애정하는 에브리데이시즈닝!!!!

진짜 온갖 곳에 다 뿌려먹음요.


어제 포스팅한 닭다리에도 뿌려먹고 소고기, 돼지고기 진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완전 강추


제가 사용하는 것은 이것입니다.

그러나 배송비가 좀 부담스럽다면


이 제품도 좋아요. 심플리 오가닉제품이고 모든 목적에 사용가능한 것이고 제가 사용하는 것과 마찮가지로 솔트프리입니다.


이름도 똑같아요. 에브리데이 시즈닝ㅎㅎㅎ

정말 모든 곳에 쓰시면 됩니다.

풍미가 확실히 높아지고 좋아져요.


정말 1번 구매하면 3~4달은 너끈하게 쓰셔요!!!!

저는 키토식을 하기때문에 고기를 정말 매일매일 먹는데오 3달 넘게 사용하더라구요.


이 에브리데이시즈닝이 좋은게 향신재료들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서 1개1개 안 사도 이거 1개만 있으면 어디서나 쓸 수 있다는거에요!


저도 원래 바질, 파슬리, 후추, 소금 뭐 다 따로따로 썼는데 이거 하나 쓰고나서는 그냥 이것만 사용합니다.

진짜 JMT 고기 냄새 잡는데도 너무 좋고 그리고 풍미가 확실히 달라져요.


고기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써보세요!



솔트프리이기때문에 소금은 따로 뿌려줄꺼에요.



에브리데이시즈닝!!!!

진짜 그냥 뿌리기만했는데도 맛있어보이는 효과 땅땅



그리고 저는 매일 고기라이프라소 3일에 한번씩 3일치 고기를 손질해서 넣어둡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고기랑 연어를 꺼내먹었어요.



먼저 구어지고있는 소고기 옆에 살쪽을 먼저 구어줄꺼에요!

5분정도 중불에서 구어줍니다.



그리고 뒤집어서 5분 강불 10분은 중불에서 구어줄꺼에요.


그리고 완전히 속까지 끝까지 익혀서 드시고싶다면 20분정도 구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이게 절대적인 시간이 아니고 저는 중간부분이 두께가 거의 3센티가 넘어보여요.

연어의 두께에 따라서 조절하시면서 구어주심됩니다.


처음 굽는다면 젓가락으로 콕 찍어서 안쪽을 확인하면서 구어주세요....!

아직 안 쪽이 덜구어지면 확실히 미지근해요....

그게 제일 좋은 방법!


그리고 이런 덩어리가 아니고 좀 더 잘게 나눠져있다면 더 짧은 시간 조리해주심됩니다.


덩어리는 굽는 시간이 확실히 오래걸리네요. 총 20분정도 구어준 것같아요.

저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두꺼운 연어를 구어주는 시간이에요.

실온에 있는 연어는 더 짧게 구어질 수 있을 것같아요.


잘 확인하면서 구어주심되세요.!!


그리고 연어를 오버쿡 해봤는데, 기름이 많은 생선이라서 소고기처럼 엄청 팍팍해지지않고 부드럽게 맛있게 먹었어요.

오버쿡할까봐 두려워하지마시고.....잘 확인해가면서 굽느다면 성공하실 수 있어요.


어렵지않아요~!



윗쪽을 살짝 익히고 뒤집어서 뚜껑을 덥고 구어주었습니다.

열기가 잘 전달될 수 있게 구어주세요.



그렇게 완성된 연어스테이크

소고기도 하나 옆에 얹어보았습니다.



잘 익은 것같죠??

집에 있는 로즈마리도 뜯어서 조금 얹어주었어요.


연어와 로즈마리도 잘 어울려요!



에브리데이시즈닝과 로즈마리 데코!!!



연어는 진짜 기름끼가 많아서~키토식으로도 너무 좋고 부드러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완전 추천드려요.

정말 이걸 안 부드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하나요...??ㅎㅎㅎ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면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어른 아이 가릴 것 없이 좋아하는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12개월 이상 이유식으로도 만들어먹인다고 하니 영양만점. 다만 기름끼가 많으니 다른 야채들과 함께 먹으면 좋겠죠?



끝이 조금 부서진 연어스테끼

저는 이날 메인식을 3개나 만들었다는 것은 함정ㅋㅋㅋㅋㅋ


토마토 소고기 치즈볶음(일명 피자)

소고기스테이크, 연어스테이크 이렇게 둘이서 먹었어요.



연어 연어



완전 부드러움........이것은 정말 부드러움의 맛입니다.

정말 기름기름지고 부드러운 맛이에요.


연어가 또 부위마다 맛이 좀 다르다고 하더라구요...저는 항상 기름기름한 부위만 골라오나봐요!!ㅎㅎ



짜잔, 육고기가 질리신다면 연어요리 도전! 짜지않게 간을 해서 저는 밥 없이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엄지척. 요즘 한 2주에 1번은 먹는 연어스테이크입니다.



한 입 하세요.


#연어스테이크 #연어스테이크요리법 #연어스테이크만들기 #집에서연어스테이크 #집에서연어 #집에서연어요리

 #집에서연어맛있게요리 #연어스테이크만드는법 #집에서연어맛있게먹는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