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건새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지금여기행복 2019. 9. 10. 14:06
반응형

건새우 미역국 끓이는 법


맛있는 건새우 미역국 끓이기


저는 고기가 들어간 미역국을 좋아해요. 그래서 싫어하는 미역국이 황태 미역국이에요!!!!

바지락 미역국같이 조개가 들어간 미역국은 맛있어요.


그러다가 이번에 건새우가 어쩌다가 생겼는데 미역국을 끓여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았는데

정말 이건 인생미역국이더라구요!!!


미역이랑 건새우 모두 약간 저장식품 비슷해서 집에 오래둘 수 있잖아요.

먹을게 없을 때?


마땅히 할 요리가 없을 때 끓이면 좋은 국이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



건새우+미역이 들어간 미역국


한 30분 좀 넘게 끓였는데 맛있었어요.

하지만 미역국은 오래 끓이면 더 맛나는거 아시죠??

다음날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건새우 미역국 끓이는 법


<준비물>

미역, 건새우, 피쉬소스

그리고 황태, 다시마 국물용(선택)


그냥 물로 끓여도 맛있고 또 집에 황태가 있어서....국물 내어서 넣어줬더니 더 맛났어요!!!



요즘 잘게 잘게 자른 미역 너무 잘 나오죠?

어디서 봤는데 물에 너무 오래 불리는 것도 안 좋다고 들었어요.


미역에서 좋은 성분들이 물에 다 우러난다구요!

그리고 미역이 한 10~20분정도만 불려도 괜찮았어요.


자른 미역을 써서 그럴 수도 있어요.



미역 불리기



건새우 넣고싶은 만큼 준비하기

아빠 숟가락으로 한 2숟갈 푼 것같아요.




미역은 2배로 불었어요.



황태머리, 다시마 국물내기


국물을 안 내도 맛있지만 국물을 내어서 넣으니까 더 맛있어져서 너무나 만족!!!!


새우와 황태를 같이 얻어서 함께 끓여보았어요!!!

(이것저것 많이 생겨서 재료를 팍팍 넣고 만들었는데 확실히 맛나네요!!!)



새우를 그냥 한 번 볶아주었어요.

아무 것도 두르지않고 수분끼를 살짝 날려서 비린내를 날려주었어요.



그리고 미역 투척!



함께 잘 볶아주다가 소스를 넣어줄꺼에요.



소스는 제가 좋아하는 피쉬소스

피쉬소스 진짜 이거 하나 있으면 물건이에요.


미역국에 다른 간 하나도 안 하고 이것만 넣어주시면 완전 최고!!!!!



그런데 이런 깔끔한 국물 맛을 낼 때 이거만한게 없어요.

간장 안 넣어도 좋아요.

정말 이거면 충분합니다!!!!


저는 반국자를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또 살짝 볶아주었어요.

아직 국물을 넣지 않았어요.



국물은 한 20분정도 끓여주었어요.


새우와 미역 그리고 피쉬소스를 넣고 볶은 팬에 국물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이제 끓여줍니다.


한번 팔팔 끓여주고 그 뒤로 은근한 불에 끓여주세요.


금방 먹어도되지만 하루 숙성하면 더 맛있어져요,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더더 맛있답니다!!!!



진짜 맛있게 먹은 건새우 미역국입니다.


건새우 미역국 끓이는 법 절대 어렵지 않아요.

너무 쉽답니다.


쉬운데 너무 맛있어요!



저의 밥상은 키토식이라....밥이 없네요ㅠㅠㅠ

밥은 일주일에 한 번정도 먹는듯해요.



미역국과 베이컨볶음 그리고 고기


2019/08/10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집밥 반찬 :: 베이컨 양배추 볶음 만들기


베이컨 볶음도 엄청 간단해요!!!!

참고해주세요.



#건새우미역국 #건새우미역국끓이는법 #건새우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 #미역국끓이는법 #미역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