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맛있는 요리 :: 닭다리 오븐구이만들기 + 핵불닭소스

지금여기행복 2019. 8. 17. 05:58
반응형

맛있는 닭다리 오븐구이 만들기

핵불닭소스


진짜 자주 해먹고 진짜 맛있는 닭다리 오븐구이입니다.

일주일에 꼭 한번은 먹는 것같아요.


집에 오븐이랑 에어프라이어로 닭 구어먹기 시작하면서 진짜 치킨집 끊었어요.

원래 오븐구이 닭을 좋아하기도 했고 그리고 요즘은 핵불닭소스 너무 잘나와서 진짜 치킨집 갈 필요가 없네요!!!!


그리고 닭다리만 이케 많이 먹어서 행복해요ㅎㅎㅎ


제 포스팅 보심 알겠지만 저희는 닭다리만 먹어여

닭다리 사랑



닭은 깨끗하게 씻고 칼집을 내어서 시즈닝+소금 뿌려주었어요.


제가 이거 숙성 시켜서도 먹어보고 그냥도 먹어보고 했는데 둘 다 괜찮았어요.


맨날 숙성시켜서만 먹다가 좀 급하게 먹을 일이 있어서 그냥 바로 먹어봤는데 맛있어요!!!!


시간이 없더라도 그냥 그냥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즈닝도 요즘은 그냥 복합 시즈닝을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소금+후추+파슬리 정도만해도 맛있는 오븐구이 치킨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귀차니즘에 그냥 다 들어있는 시즈닝 사용해요.


잡내를 잘 잡아주고 그냥 아무데나 뿌려도 좋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엄청 오래쓴다는 것!!!


진짜 거의 4~5달 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 맨날 고기만 먹고 아무데나 뿌려도 너무 좋구요.


어제 연어에 뿌려서 재워놨는데 내일 깨워서 먹어볼꺼에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는 모두 잘 어울려요.


그리고 솔트프리라서 소금은 따로 뿌려주었어요.


소금은 꼭 뿌려주셔야해요.


그리고 집에서 이렇게 먹으면 진짜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염지 안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여기에다가 나중에 간장에 볶아먹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골고루 시즈닝을 입혀줍니다.



잡내가 진짜 잘 잡혀서 너무 좋은 시즈닝 강추



그리고 오븐에 넣어줄꺼에요.

꼭 뭐 깔아서 넣으세요..!!!


나중에 청소하기 힘들어지면 슬프잖아요.



오븐은 180도에 35분 구어주고

뒤집어서 10분 더 구어주고 총 45분을 구어줍니다.


저의 오븐에 맞춘 시간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50분 내외로 구어주면 완성되어요.

50분...어디서 많이 들어본 배달의 민족 시키면 50분 컷 아닌가요ㅎㅎㅎ


맨날 50분 기다리라고 했는데. 이제는 집에서 만들어드세요.


오븐은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구어주어야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제가 예전에 맨날 30분만 굽다가 다 안 익구..ㅠㅠㅠ

그래서 이제는 오븐에 좀 적응해서 시간을 갖고 그 동안 다른 것 준비하심 되세요.


그리고 또 오븐이랑 에어프라이어 장점이 열 안 받아도되는거요.

이 여름에 튀기려면 얼마나 힘들게요.

그리고 불 앞에 안 있어서 진짜 좋아요.



뒤집어서 10분을 더 구어줄꺼에요.

그래야 앞뒤로 바삭 그리고 속은 촉촉해요.




다 구어져서 나온 닭다리입니다.


2019/03/27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 레시피&꿀팁


에어프라이어 치킨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완전 먹음직스럽게 잘 구어졌어요.



잡내 1도 안 나요!!!

깨끗하게 씻어주고

정말 시즈닝+소금이면 모든 것이 해결해결!!


그리고 잡내 민감하시면 커피찌꺼기 물로 씻어주어도 좋아요

그냥 커피로 하면 아까우니까, 그리고 우유도 아깝잖아요.

닭잡내 빼는데 쓰는 것은요.


그래서 먹고남은 원두커피 찌꺼기(어차피 버리는거)

다시팩같은 곳에 넣어서 그 물로 씻어주시면 잡내없어요.


제가 냄새나는 고기 진짜 싫어하거든요.

그냥 고기에서 냄새 나는 순간 입맛이 뚝 떨어져요ㅠㅠㅠ


그리고 매운 맛이 먹고싶다면 핵불닭!!ㅎㅎ

따로 그냥 조리하지 않고 그냥 부어서 찍어먹는 중이에요.

이게 한 2~3번 썼더니 뭔가 덜 매워진 느낌??


그냥 좀 맵달 느낌이라서 그냥 찍어먹고있어요.


이 오븐구이 치킨 만들어서 간장+설탕 넣고 달달 볶아도 JMT

진짜 맛있어요.


정말 한게 별로 없는데 그냥 닭다리라서 맛있어요ㅎㅎㅎ



핵불닭소스 너무 좋아요.

어제 또 사왔어요ㅎㅎㅎ


#닭다리요리 #닭다리오븐구이 #오븐구이치킨 #오븐구이치킨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