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두부 조림 양념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8. 25. 13:03
반응형

백종원 두부조림

양념장 만들기

백종원 두부 조림은 양념을 따라 하고

저의 재료는 저의 초등학생 입맛에 맞춰서 스팸을 넣어서 만들어보았어요.

 

두부조림은 저렴+쉽게 만들 수 있는 메인 요리예요.

두부를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어쩌다가 한 번씩 꼭 먹고 싶어 지는 요리랍니다.


 

풀무원 쫄면 물만두 :: 간단 요리

풀무원 쫄면 물만두 간단 요리 여름에는 자꾸만 간편 식품을 먹게됩니다. 매콤새콤 쫄면으로 입맛을 둗구어요. 쫄면만 먹으면 금방 배고파지니까 만두도 함께 먹었어요. 저는 작은 물만두를 좋�

stand-alon-e.tistory.com

 

비빔만두 양념장 만들기 :: 여름 야식 추천

비빔만두 양념장 만들기 여름 야식 추천 학창시절에 먹던 비빔만두가 생각나서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려고 노력해봤어요! 고등학교 다닐 때 친구들이랑 몰래 배달시켜 먹곤 했던 비빔만두ㅎㅎ �

stand-alon-e.tistory.com


백종원 두부조림

이제 만들어볼게요

맛있는 두부조림 만들기

 


두부조림 재료 양념장 소개

백종원 두부조림 재료

두부 1모

대파 1컵

청양고추 1개

 

+ 스팸, 양파 1개

 

백종원 님의 원래 레시피는 두부, 대파, 청양고추로 만들지만

저는 스팸과 양파를 추가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아래 청양고추도 넣었답니다.

두부조림 양념장

두부조림 양념장

굵은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2큰술

황설탕 1/3큰술

정수물 1컵

간 마늘 1/2큰술

간 생간 약간

들기름 1큰술

새우젓 1큰술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1.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기름에 구워줍니다.

 

그냥 두부로 만들면 건강한 느낌이에요.

이렇게 구워주면 고소한 두부조림을 먹을 수 있어요.

 

2. 같은 팬에 짠기를 뺀 스팸을 넣고 살짝 구워주세요.

 

스팸이 들어간 요리는 맛없기 힘들죠.

3. 양파를 넣어주세요.

4. 청양고추를 종종 썰어서 넣어주세요.

매콤한 맛이 스팸과 두부의 맛을 극대화시켜줍니다.

5. 만들었던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6. 양념장과 두부, 스팸을 조려주세요.

 

두부와 스팸은 오래 익히지 않아도 괜찮아요.

살짝 자글자글 끓어오를 때까지만 요리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주세요!

파까지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한국 요리의 마지막 장식은 역시 파죠!

자글자글 맛있는 스팸 두부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양념장은 백종원 두부조림 양념장을 참고해서 맛있어요.

 

두부와 스팸을 구워서 들어가서 더 고소한 맛이 나는 그런 스팸 두부조림이에요.

점심 메뉴로도 저녁 메뉴로도 좋은 스팸 두부조림입니다.

조리 시간이 오래 거리지 않아요.


 

 

 

스팸 마요 덮밥 만들기

스팸 마요 덮밥 만들기 스팸을 살짝 볶아서 마요네즈와 함께 먹는 스팸마요덮밥 참치도 살짝 올려서 참치 스팸마요 덮밥도 해먹었어요. 스팸마요 덮밥 만들기 준비물 스팸 계란 양파 양파 양념�

stand-alon-e.tistory.com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쉽고 휘리릭 만들어보는 참치마요 덮밥 입맛없을 때 먹으면 좋아요. 집에서도 휘리릭 만들 수 있어요. 계란과 참치가 잔뜩 들어가서 단백질 섭취에도 좋아요. 윗쪽에 파슬

stand-alon-e.tistory.com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