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에어프라이어 막창 :: 추천 요리

지금여기행복 2019. 3. 30. 19:51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막창

추천 요리


오늘의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막창입니다.

얼마 전에 고기를 엄청 살 때 막창도 구입했어요.


마트에는 이런거 잘 안 팔지 않나요?

인터넷으로 처음 구매해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맛있어서 놀랐어요ㅎㅎ


그리고 후라이팬에 구어도 먹어봤는데

에어프라이어 진짜 진리


엄청 맛있어요.


꼭 해드세요.




냉동막창을 하루 전에 해동해놨어요!

냉동육은 렌지해동보다 자연해동이 냄새가 덜 나고 맛나요.


요 제품은 생막창인데 완전 쌩 생막창은 아니고 숙성 생막창이에요.

그래서 그런가 간 하나도 안 하고 에어프라이어에만 구었는데 뭘 안 찍어먹어도 진짜 자체로 꼬숩하고 맛나더라구요.



깜장 알갱이들은 에어프라이어 들어가기 한 30분 전에 뿌린 후추에요ㅎㅎ

후추 뿌리다가 후추 뿌리고 높은 온도에 가열하면 안된다는 것이 생각나서 급 멈춘^^;;


에어프라이어는 조금씩 살살 굽는게 좋아요.

제가 에어프라이어어로 딱딱이 치킨 만들고 난 이후로부터 한 10분 간격으로 맞춰놓고 열어봐요.


종일 호일을 깔아주는 것은 꿀팁^^

다른건 몰라도 호일 하나로 청소하긴 너무 쉬워져요.



165도에 10분 후 통통하게 살이 올라요.


중간에 한 동가리는...제가 잘라서 넣어보려다가 1개 자르고 너무 힘들어서 그냥 넣은거에요ㅠㅠ

생막창은 다 익고 잘라야해요.



또 1165도에 10분 경과 총 20분 경과 후에요.

막창이 통통하게 살아납니다.

우리가 아는 막창 모양으로 살아나요.



그리고 가위로 잘라주면 아주 잘 잘려요.

잘라준 후에 다시 160도에서 10분을 더 구어줍니다.



완성된 비주얼이에요.

저는 사실 치킨이랑 같이 구었어요.

꽤나 잘 구어졌는데 오늘 엄마랑 같이 먹는데 치킨보다 막창이 훨~씬 맛났어요.

치킨은 간도 다 해놓은건데.....희안하게 막창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후라이팬에 구었을 때는 사실 좀 질기고 내가 이걸 왜 샀나ㅋㅋㅋ이러면서 먹었거든요.

400그람을 2개나 사가지고 400그람먹고도 아직 한 개 더 남았는데 이거 어떻게 먹어야하나 그랬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먹으니 진짜 존맛탱.



이 제품인데, 밖에서도 비싸지만... 넷상에서도 곱창이랑 막창이랑 주문하려니까

보통 200그람에 9900원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좀 비싸다고 생각했어요.

내장 주제들이 왜케 비싼가 했는데, 이제품은 400그람에 8500원 제품이에요.

그래서 먹어본건데 맛이 꽤 좋아요. 물론 에어프라이어와 함께 했을 때요.


미트웰에서 뒷고기랑, 내장들 많이 구입했거든요. 간 먹으면 좋대서 간 찾으러 들어갔다가 오소리감투랑 염통이랑 이것저것 샀어요.

간은 그냥 퍽퍽이라 먹기가 좀 힘들고 다른 것들은 맛있게 먹고 있어요.


뒷고기도 처음에 구울 때 잘못 구어서 다시는 안 먹어ㅋㅋㅋ했는데 이 제품도 2개 구입해서 다음번에는 잘 구었더니 맛있었어요.



넘나 꼬숩한 막창

에어프라이어에 꼭 구어드세요.

진짜 맛있어요!!!


완전 추천 요리입니다.


2019/03/27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 레시피&꿀팁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오늘의 식단 기록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과 당질을 많이 섭취 하지 않음

간헐적 단식 20:4 -> 16:8로 돌아옴

원래 위가 좀 안 좋은데, 가끔 밥을 먹으니 위통이 너무 심각해져서 16:8방식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를 1500대에서 1700,1900대로 늘렸어요.

과일 안 먹기 도전 중


좋아진 점들은.

고기와 야채만 먹는데 화장실을 너무 잘 갑니다. 물론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있지만요.

밥을 안 먹어도 몸 떨림 증상이 사라졌어요. 예전에는 초콜렛이나 사탕을 들고다녀야하나 싶을 정도로 심했는데 없어요.


29일 차에 접어드니 2주 차까지 심했던 심각한 목마름, 기립성 저혈압이 없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