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저탄고지 다이어트 레시피 :: 우삼겹 비빔밥

지금여기행복 2019. 4. 2. 22:46
반응형

저탄고지 다이어트 레시피

우삼겹 비빔밥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다이어트 32일차!

그 어떤 다이어트보다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너무 기대되는 날들이에요.

그럼에도 엄청난 식욕의 자극이 오지 않아서 식욕을 억제하기도 좋고

많이 먹으면서 다이어트가 되니 더 좋습니다^^


제가 저탄고지를 하면서도 과일을 못 끊었었는데 이제 과일을 끊고! 탄수화물은 50그람 이내의 다이어트를 진행해볼까합니다.

지금은 3일정도 실천하고 있어요. 그 전까지 맨날 수박 참외 멜론 딸기 이런 과일들을 먹었지요ㅠㅠ


대신 다른 소소한 간식 디저트를 먹어볼까합니다.

내일은 생크림으로 만든 초코 밀크 쉐이크 해먹을껀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당^^

크림치즈도 200그람씩 사먹다가 오늘 1키로가 배송왔네요~내일 꺼내먹을 생각에 즐거워요.

어제도...내일은 비빔밥해먹어야지 하는 생각으로 즐거웠거든요ㅠㅠㅠ

너무 먹는 생각만 하나요?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이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아주 큰 장점입니다!!!


예전에 다이어트할 때 식욕 참기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정말 엄청난 의지의 한국인이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한 3년전쯤 7키로정도 감량한 적이 있는데 점심 일반식, 저녁 고구마 계란, 무산소 운동을 거의 2시간 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지금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있어요. 운동이라고 하면 강아지산책정도인데...오늘 애기가 패드쪽에 상처가 나서 산책도 못 갔네요ㅠㅠ



오늘은 홈플러스 쇼핑...!!

우삼겹과 부채살이 왔습니다.


우삼겸 비빔밥 준비물

상추, 새발나물, 파프리카, 당근 (야채는 원하시는 것으로 대체가능)

곤약미 : 쌀밥 = 2 : 1로 지은 믹스밥 70그람

우삼겹, 숙주

키토제닉 쌈장


이렇게 준비해봤어요.


키토제닉 쌈장은 아보카도 고추장 만드는거 이것저것 보고 따라 만들었는데....고추장이라기보다는 쌈장이 되어버렸어요ㅠㅠ

색깔도 딱 쌈장 아닌가요. 저희집 고추가루 나름 맵고 색도 빨가니 영롱한데 왜 저런 쌈장이 되어버렸는지 모르겠지만 맛은 완전 굿굿입니다.

저는 숙성도 안 시키고 그냥 어제 만들고 오늘 먹었는데도 완전 굿. 제 입맛에 엄청 맛있어요. 또 해먹을 것같아요.

실험삼아 처음 만들어본거라....정리된 레시피가 없어요ㅠㅠ정리해서 포스팅해볼께요.



이 재료는 과정샷 없이 모두가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우삼겹은 270그람, 숙주랑 같이 넣어서 다 익을 때까지 소금이랑 오레가노 넣어서 볶아줬어요.

다른 재료는 간 없이 그냥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밥은 곤약미와 쌀을 섞어서 만들었어요.

여기서 잠깐, 곤약미는 꼭 충진수에 들어있는 것을 사용하셔야해요.

물에 동봉되어있는 것을 쓰셔야 좋아요!

그리고 곤약자체가 물이 많아서 물을 아주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거의 물을 넣는둥 마는둥 넣어주시면 밥이 잘 될꺼에요.


저는 곤약미 200그람, 쌀 100그람이면 물 40~50그람정도 넣어요.

45그람 정도?로 시작해보시고 쌀이 얼마나 물을 먹냐에 따라서 조절해줌 좋을듯해요.


그리고 백미와 똑같이 백미취사버튼 눌러주심 밥솥이 밥을 해줍니다^^

이렇게 밥하면 순탄수의 양이 10그람정도에요! 참고하여주세요.



뭔가 엄청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진짜. 진짜 맛있었어요.

키토 피자 이후로 제일 맛있었습니다.


2019/03/26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 키토 피자 만들기



키토피자 만들기도 참고해주세요. 키토피자도 엄청 맛있었거든요~^^

탄수인도 인정한 맛!!



이렇게 샥샥 비벼주심 되어요!

채소들에 간을 하지 않아도 우리의 쌈장이 간이 되어줍니다. 액젓이 들어갔거든요^^

감칠맛이 장난없어요.


그런데 아보카도가 메인으로 깔린 쌈장이라...먹으면서 기름기름한 느낌이 들지만 뭔가 희안하게 맛있는 맛이에요!

물론 기존의 쌈장과는 다른 맛이지만 고기에 쌈싸먹을 때 써도 좋은 맛!!!

소금에 고기 안 찍어먹어도 되는....그런 소스입니다ㅎㅎ



야채가 엄청 많아서 밥알이 잘 보이지도 않네요ㅠㅠㅠ

그래도 이렇게라도 밥이 조금 섞여있으면 먹기가 훨씬 좋답니다.

곤약미가 없으시다면 그냥 밥 50그람정도로 대체도 좋아요^^


우린 저탄고지 다이어트 중이잖아요. 무탄고지가 아니니까 한끼 정도는 반공기 정도 먹어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감량중이라서 곤약미로 대체해주었어요.

그리고 뭔가 마음이 놓이는 심리효과도 있어요!!



저도 저탄고지 다이어트하면서 처음에는 고기 구어서 야채 썰어서 먹었는데 일주일 넘게 비슷하게 먹으니 물려서

이것 저것 만들어보는 중인데, 생각보다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우리 모두 다이어트 성공해요. 화이팅


2019/04/01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요리 :: 통삼겹살


2019/03/28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다이어트 도시락 :: 키토 김밥 만들기


다른 레시피들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