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쾌변을 위한 그릭 요거트 만들기 :: 변비탈출

지금여기행복 2019. 4. 7. 15:51
반응형

쾌변을 위한 그릭 요거트 만들기

변비탈출


다이어트를 진행하다보면 너무 적게 먹어서.... 그리고 저의 경우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면서는 고기섭취량이 너무 많아서 변비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는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운 일이지요.


그래서 프로바이오틱스도 챙겨먹고있지만 요거트를 챙겨먹는 것도 너무 좋은 방법이여서 요거트를 만들어봤어요.


처음에는 밥통으로 만들다가...요거트가 8~10시간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밥통에 계속 들어가있으니 밥을 못 하잖아요ㅠㅠ

그래서 요거트 메이커를 찾아보다가 구매했어요.


완전 저려미인데 요거트가 너무 잘 만들어져서 너무 좋네요!!!!

이 제품 완전 좋아요.


또 저는 지금 저탄고지 다이어트 중이라서 요거트 중에서도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볼꺼에요.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한 상태에요.


보통의 요거트의 질감보다 훨씬 더 쫀득하고 치즈같은 느낌이 있어요.

진짜 맛있어요!


단점은...유청을 다 빼버리니 양이 별로 안 나온다는게 단점이네요ㅠㅠ




로이첸 요거트메이커입니다.



전기가 필요없는 발효기술력!!!!

이거 완전 장점 아닌가요?


그리고 친환경 소재를 이용했네요. BAP FREE


되게 심플한 구조인데 요거트가 만들어지니 신기하네요.


이거 구매하고 첫번째로 만들 때 창가쪽에 두었는데 어쩌다보니 창문을 열어놓고 있었어요.

그래서 혹시나 너무 차갑게 식었음 어쩌나싶어서....살짝 열어보니 안쪽은 몇 시간이 지나도 따땃하더라구요.


신기방기


원래는 열어보면 안된다고해요.



구조는 매우 간단해요.

요거트 겉 용기, 안 용기, 안 용기를 고정해주는 것, 뚜껑으로 되어있어요.



요거트 용기는 900ml를 계량하도록 만들어져있어요.

뒷쪽 설명서를 보면 안쪽 용기에 드링킹 요거트 150ml를 넣고 위에 우유를 900ml 선까지 부어주라고 되어있어요.

그래서 시판 요거트 150ml, 우유 750ml해서 총 900ml의 요거트를 만드는거에요.


요거트는 농후발효유라고 적힌 제품을 구매하면 좋아요~!



우유는 지난번에 사놓은 제품이 있었는데.....요거트 빨리 먹고싶어서 로켓을 불렀습니다.

새벽배송이 아주 좋아요ㅎㅎ



먼저 파스퇴르 쾌변 150ml를 넣어줍니다.

드링킹 요거트 + 우유를 넣고 저어주라고 하는데 사실 처음에 드링킹 요거트를 넣고 우유를 위에 넣으면 자체적으로 섞어지지 않나요?ㅎㅎ

그래도 뭔가 믿음이 안간다면...드링킹 요거트 150에 우유 150정도를 넣고 살짝 흔들어서 섞어준다음 넣어도 좋을 것같아요.


이거 저을 때 스테인레스 제품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거든요.

플라스틱이나 나무 제품을 사용해줘야하는데, 귀찮기도 하고 설거지 하기 싫기도 하니까.


그냥 자체내에서 잘 섞어줍니다. 그래도 잘 만들어져요. 걱정마세요!



잘 안 보이지만 900미리까지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물 붓는 선이라고 적혀진 곳 까지 뜨거운 물 부어주기.



그리고 아까 우유와 드링킹 요거트를 부어준 용기에 뚜껑을 닫아주고 물을 부은 용기에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8~10시간을 기다리면 완성되는 요거트


실제로 해보면 뭐 시간 걸릴 것도 없어도 5분도 안되서 후닥 만들고 8~10시간의 기다림의 시간을 가집니다.


다른 제품보다 월등하게 저렴한 제품이에요 8천원대로 요거트메이커 너무 좋지 않나요??

심플하면서 간단한 기능 너무 좋구요.

쿠팡 로켓이라 무료배송, 익일배송 좋아요!



10시간 후에 오픈해본 모습

겉에서부터 요거트요거트하지 않나요?ㅎㅎ



촉촉하게 물끼가 많은 요거트가 완성되었어요.

예전에는 이 제품을 그냥 먹었답니다.


그러나 오늘은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볼꺼에요.


요거트에 가득한 유청을 쪽쪽 빼줄꺼랍니다.



저는 커피 필터를 이용했어요. 이것뿐이 없어서요...

면보에 짜면 너무 좋을듯해요.


그리고 벗길 때는 완전 잘 벗겨집니다. 희안하게 거의 떼지듯이 벗겨져요.

필터에 달라붙는 것이 많이 없어요.



저희 집 커피 필터 3종을 동원했네요. 칼리타 1~2인용, 3~4인용, 하리오 3~4인용 이렇게가 꽉 차네요.


저는 밤에 완성해서 다음날 아침까지 유청이 빠지도록 두었어요.

유청이 다빠지면 저 요거트는 한 반정도로 쪼그라들어요.


그래서 양이 얼마 되지는 않는답니다.


그래도 혼자 먹으면 3~5일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완성되어요.



유청이 뚝뚝 떨어져요...ㅎㅎㅎ

커피 서버는 1개뿐이 없어서 다른 건 그냥 컵에 받았어요.


나은 유청은 활용방법을 잘 모르겠어요ㅠㅠ

찾아보니 먹는 방법과 피부에 쓰는 방법이 있던데...

굳이 안 먹으려고 뺀건데 먹는건 좀 아닌듯하여 세수할 때 발라보려구요.



쫀쫀 그릭요거트에 꿀과 견과류


요즘 꿀 한 숟갈씩 하는데 요기에 타먹으니 정말 좋네요.





그릭요거트 만들기.


시중에 파는 것은 그릭요거트가 그릭요거트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ㅠㅠㅠ

역시 알고나니 사먹을 수 있는 제품이 많이 없니요...


집에서 만든 건강한 요거트와 함께 변비탈출하세요.

오늘도 쾌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