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계란 단식 다이어트 :: egg fasting

지금여기행복 2019. 4. 8. 22:42
반응형

계란 단식 다이어트

egg fast


안녕하세요. 저는 간헐적 단식 +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진행중인데요.

최근데 또 비슷하지만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게되어서!!!


최근에 가족들이 모두 여행을 가서....한 일주일동안 혼자 밥을 먹게 되었어요ㅠㅠ

그래서 혼자 먹기도 좀 귀찮기도하고 해서 계란 단식 다이어트를 진행해볼까합니다.


오늘이 1일차에요.


그리고 이 다이어트 방법은 계란 + 버터 + 오일 + 치즈 만을 먹는 다이어트 방식이에요.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아닙니다.


한끼에 계란을 2~3개 씩 하루에 총 6개, 혹은 그 이상을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그래서 오늘 칼로리 계산해보니 뭐 적게 먹지는 않았더라구요.


계란은 칼로리가 적은 편이지만

버터, 오일, 치즈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이거든요.


그래서 이 방법도 생각보다 배가 고프지는 않았습니다.


외국에서는 egg fasting이라고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해요!


저탄고지, 키토제닉과 유사하지만 계란만을 먹는 점이 다르죠.



그리고 제가 오늘로 저탄고지를 한지 38일째에요.


어제랑 엊그제 고구마가 너무 맛있어서.....좀 먹었더니

다시 1키로가 뿔었더라구요ㅠㅠ


이전 포스팅을 보심 아시겠지만 저는 키 167센티에 몸무게 62~4를 유지하던 몸이었어요.

64가되면 다이어트에 돌입합니다...

그러나 보통 62를 평균적으로 유지했어요.


그런데 최근에 환경의 변화가 있어서 65에서 젤 충격적인 67까지 몸무게를 봤어요.

한국에 오자마자 65를 계속 유지하더라구요ㅠㅠㅠ


그래서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들어갔고 1달차에 4키로 감량하여 61키로가 되었는데

오늘 다시 62키로네요.


군것질도 다 끊고, 탄수도 정말 많이 안 먹고....하는데 생각보다 살이 빠지지 않는 느낌이라

정체기 돌파로 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62를 계속 유지했는데ㅠㅠㅠ

지금은 저탄고지하면서 62를 2주째 유지라니...슬퍼요.


정체기 돌파할 수 있을까.

저도 궁금하네요.




버터30그람, 계란3개(엄청 큰거라서 쌍란이에요), 물 부어서 계란찜을 해먹었어요.




뭔가 스크럼블같은 느낌이지만 스크럼블보다 확실히 부드러운 계란찜

소금을 엄청 뿌려서 먹기에 거북함이 없었어요.


옆에는 치즈에요!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


모짤렐라 100그람과 체다 20그람이에요.

어떻게 하다보니 딱 120그람이더라구요.


계단 단식 다이어트에서 치즈는 150그람까지 허용한답니다.


그리고 이름이 계란 단식인 이유는 이런식으로 적은 양의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면서 단식을 하는듯한 효과가 있다하여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엄밀히 말하면 단식은 아니지요.


그래도 성공했음 좋겠습니다!!!!


일단 집에 계란이 10알정도 남아있어요.


신선하게 먹고싶으니 내일 쿠팡 새벽배송으로 시켜야겠어요.

홈플에서 시킬려고보니 4만원 이상 시켜야 무료배송이니까요ㅠㅠ


쿠팡은 일단 그런게 없어서 좋네요. 아직은 로켓와우 무료체험중이지만...

유료화된다고해도 한 달에 2900원이잖아요!


심지어 로켓배송 무료배송+반품이라 저라면 사용할듯하네요.


배송료 부담이 없으니 그냥 쪼만한거 시키기 좋아요.

혹시 별로면 반품해도 무료니까요. 아직 반품은 해본적 없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