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저탄고지 다이어트 :: 곤약 쌀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5. 2. 17:47
반응형

저탄고지 다이어트

곤약 밥 만들기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면서 정말 밥솥이 있어야하나?싶을정도로

밥 할 일이 없었어요...


그러나 급 탄수가 너무 땡기거나 밥이 너어무 먹고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곤약밥이에요.


완전 곤약만 먹는 것은 아니고 곤약2 : 밥 1 이런식으로 섞어서 먹으면 괜찮아요.


밥인듯 아닌듯...하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밥이 될 곤약을 주문했어요.

그냥 이것저것 계산해보니 어차피 먹을꺼 사두고 먹어도 괜찮다싶어서 박스로 구입...ㅎㅎㅎ

역시 많이 사니 좀 저렴하게 구입한듯해요.

집으로온 밥이 될 ...


햇반같이 생긴 곤약밥은 너무 비싸구....

그냥 곤약쌀 해서 건조되어있는 것은 탄수함량이 높으니 조심하세요.


이렇게 물같은 곳에 담겨있는 곤약이 진짜 곤약이라고 합니다!!!!

이름만 곤약인 제품은 조심조심


개당 금액을 따져봤을 때 이 제품이 제일 저렴했어요....!!!




밥을 지을 때 함께 넣는 밥이 될 곤약

밥을 짓는다는 말 좋지 않나요.


밥 냄새가 생각나네요.

그냥 밥을 생각하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잖아요.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다보니 쌀이 먹고싶더라구요ㅠㅠㅠ

스트레스에는 역시 탄수인가싶기도 해요...


다이어트의 적은 스트레스인듯해요.


제가 식단, 단식시간도 정말 잘 지켰는데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니

이게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고....ㅠㅠㅠ

그나마 막 폭식이 와도 저탄고지식으로 폭식하고 있어서 살이 많이 붙진 않지만

빠지지도 않고 그냥 저냥 2주째 유지중입니다...




영양정보!!!

백미 100g에는 탄수화물이 80그람정도가 포함되어있어요.

곤약밥은 7그람ㅎㅎ


그래서 이 곤약밥 200g : 백미 100g을 섞어서 100g정도 밥을 먹으면 순탄수과 29그람이네요.

완전 괜찮은 함량 아닌가요??


그래서 100~200그람까지 밥을 드셔도 괜찮아요!!!

200그람 먹어도 60g의 순탄수니까요.



밥이될 곤약을 지을 때 유의점은

물을 많이 넣지 않는 것

곤약밥을 여러번 씻을 것

입니다.


곤약 : 밥 : 물 = 2 : 1: 0.5 이정도로 넣으면 좋아요.


저는 곤약 밥 200g 쌀 100g, 물 50g 이렇게 밥을 만들었습니다.



아직 밥 하기 전이에요.

제가 제시한 비율로 넣으면 물이 진짜 넣었나? 안 넣었나 싶을정도로 적지만

밥은 잘 된답니다.



밥은 그냥 백미취사로 해주었어요.



짜잔 완성된 곤약밥입니다.

그냥 보면? 정말 밥같죠?!!!


그리고 처음에 밥을 섞어주면 약간 겉도는 느낌이 있지만

여러번 섞어주면 쌀이 있어서 약간의 찰기가 돌면서 더 밥같아집니다!



이렇게 밥이 된 곤약입니다.


아래는 곤약밥을 활용한 요리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비빔밥은 정말 꾸르맛입니다.

꼭 드세요ㅎㅎㅎ



키토김밥



야채를 엄청 넣고 고기와 아보카토 쌈장으로 비빈 비빔밥

너어무 맛있어요. 최고



아보카도 쌈장...ㅎㅎㅎ

얼마전에 계량을 하면서 해볼까 하다가..

아보카도 된장을 만들어버렸습니다ㅠㅠㅠ


아보카도 고추장을 만들어야하는데 저는 맨날 쌈장 된장만 만드네요ㅠㅠㅠ

맛난 비율이 나오면 레시피를 꼭 알려드릴께요.


2019/04/02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레시피 :: 우삼겹 비빔밥



#곤약밥 #곤약밥만들기 #곤약쌀 #밥이될곤약 #저탄고지다이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