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오리훈제 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10. 27. 08:24
반응형

오리훈제 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오리고기

오리훈제로 볶음밥을 만들어보았어요.


2020/08/11 - [Healty Life/주말요리] - 오리로스 구이 양념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양념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만들기 오늘은 오아시스 마켓에서 구입한 오리고리로 오리로스 구이를 만들었습니다. 무항생제 고기를 새벽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2020/08/10 - [Daily Life

stand-alon-e.tistory.com

2019/11/14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찹스테이크 만들기 :: 키토제닉 소스 추천

 

찹스테이크 만들기 :: 키토제닉 소스 추천

찹스테이크 만들기 키토 소스 추천 아주아주 간단하게 만든는 찹스테이크 요즘은 간을 최소화해서 조금만 요리해서 먹다보니 이것저것 귀찮은 요리가 하기 싫어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정말 간

stand-alon-e.tistory.com


오리훈제 볶음밥

군침도는 사진부터 보고갈께요!

 

볶음밥 만들기

오리고기가 잔뜩 들어가고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오리훈제 볶음밥 만들기

오리 고기와 함께 오리훈제 볶음밥도 만들어 먹었어요.

오리훈제 볶음밥

동영상으로 미리 보기▼▼▼


오리훈제 볶음밥 재료&양념장

재료

오리훈제

양파

팽이버섯

오리훈제 양념재료

굴소스


오리훈제 볶음밥 만드는 방법

오리훈제 볶음은 메인 오리훈제볶음을 하고 남은 재료로 만들었어요.

따로 오리훈제를 살며시 남겨두었다가 만들어도 맛있지요.

간단하게 양파, 파와 같은 기본재료만 들어가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오리훈제를 볶다 보면 기름이 매우 많이 나와요.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고 오리훈제만 구었는데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따로 기름을 두르지않고 오리고기 기름으로 만들었어요.

오리훈제를 먼저 팬에 넣고 양파, 파, 팽이버섯과 같은 부재료를 넣어줍니다.

그렇게 기름에 달달 볶아주세요.

저는 따로 빼두었던 오리훈제를 추가해서 넣어주었어요.

어느 정도 볶아지면 밥을 넣어서 한번 더 볶아줄 거예요.

벌써부터 맛있는 기운이 올라오고 있어요.

역시나 굴소스입니다.

저는 2인분을 만들어서 1스푼 반을 넣어주었어요.

 

볶음밥은 굴소스가 만능 소스예요.

그저 넣어주면 맛있음이 폭발합니다.

진짜예요. 볶음밥 많이 드시는 분들은 굴소스 필수예요.

집에서 이것저것 먹을 거 없음 볶음밥이 최고잖아요.

굴소스만 넣어주면 일품요리가 됩니다.

굴소스를 넣어주고 잘 볶아주면 오리훈제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너무 쉽죠? 정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볶음밥이에요.

따로 오리훈제를 볶음밥만 하려고 하면 좀 그렇지만

메인 요리로 먹고 남은 고기를 볶음밥으로 활용해보았어요.

 

저녁에 먹고 오리훈제를 조금 남겨두었다가

다음 날 점심에 오리훈제볶음밥 해 먹는 것도 추천드려요!

 

물론 남김없이 다 먹으면... 함정

볶음밥 만들기
오리훈제 볶음밥

다른 부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고 오리훈제, 양파가 메인인 볶음밥이에요.

여기서 맛은 굴소스가 담당합니다.

 

오리고기와 매우 잘 어울려요.

마지막으로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이 날 오리훈제 구이와 부추김치

그리고 오리훈제 볶음밥으로 포식했어요.

맛있게 먹은 오리훈제 볶음밥

집에 오리훈제가 있다면 꼭 해 드세요!

다음에 구입한다면 또 해 드세요.

부추와 함께 맛있게 먹었던 오리훈제 구이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