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다이어트 정보

저탄고지 다이어트 부작용:: 변비예방

지금여기행복 2019. 4. 3. 23: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늘의 식단+저탄고지 다이어트 부작용 변비에 대해서 말해볼까합니다.

오늘의 식단은 어제와 같은 우삼겹 비빔밥이었어요. 아주 조금 다른건 우삼겹에 양배추+미나리가 더 들어갔다는 점


그리고 아보카도 쌈장도 다 먹어버려서 오늘 또 아보카도를 주문했어요^^

내일 만들려구요.


2019/04/02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레시피 :: 우삼겹 비빔밥


어제 우삼겹 비빔밥 리뷰입니다.

거의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오늘의 우삼겹 비빔밥


어제는 혼자 먹었고 오늘은 둘이서 먹었어요.


엄마와 함께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엄마가 ...변비가 심하게 걸려서 오늘도 비빔밥을 함께 먹었습니다.


저탄고지를 하면서 신선한 야채가 부재한다면 변비 걸릴 확률이 확연히 높아지게 됩니다.

(엄마가 야채를 별로 안 좋아하세요ㅠㅠㅠ비빔밥도 거의 꾸역꾸역ㅠㅠ맨날 키토피자, 햄버거 이런거 만들어달라는 초딩입맛입니다ㅠㅠ)


저는 야채를 생각보다 잘 먹고 많이 먹거든요.

그리고 차전차피빵도 매일 먹어서 변비는 없었는데...엄마가 고기만 잔뜩 먹더니 변비로 고생하고 계세요.

그래서 특단의 처방으로 비빔밥에 야채잔뜩,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오일 막막 먹였어요.

그리고 지금은 조금 나아지셨어요.


그리고 이건 정말 특단의 조치인데, 저탄고지 하시는 분이라고 MCT오일 갖고계시잖아요.

제가 방탄커피 마실 때 원래는 맨날 5그람씩 먹다가....좀 더 먹을까?하면서 15그람을 먹었다가^^;;;;

장에 있는 모든 것들을 쏟아낸듯합니다. 새벽에 너무 고생했어요ㅠㅠㅠㅠ

MCT오일 조심해서 드시구요. 혹시나 너무 너무 너무 화장실이 가고싶다면 특단의 조치로 사용하는 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요.



보통 많이 드시는 제품은 이제품!!요즘 쿠팡 직구 너무 잘 되어있죵?


저의 추천제품은 이 제품...ㅎㅎㅎ위에꺼라 성분이 똑같기는 않고 비슷한데 가격이 저렴이에요^^

가성비 MCT오일이에요. 성분 괜찮은데 저렴이에요.

방탄커피 드실 때 아무 오일이라고 좋은거 아니고 MCT오일 중에서 좋은거 드셔야해요. 그래야 방탄커피 마시고도 배가 안 고프답니다.



오늘의 우삼겹 비빔밥은 야채가 더더 많이 들어가요.


숙주+양배추 그리고 아래 미나리까지 넣어줍니다.


그리고 약이나 어떤 것에 의존하기 보다는 천연식품에서 식이섬유를 많이 얻는 것이 좋아요.



미나리 향이 좋더라구요^^



양상추, 세발나물, 파프리카, 당근, 우삼겹 볶음(우삼겹, 양배추, 숙주, 미나리)

그리고 곤약밥, 아보카도 쌈장


정말 변비예방을 위한 특단의 비빔밥입니다.


저탄고지하시면서 고지!!!!에 많이 꽂혀서 고기고기만 많이 먹으면 아니되어요ㅠㅠ

야채를 야채를 꼭 꼭 많이 드셔야합니다.


이거 저희 집 완전 큰 대접시에요ㅎㅎㅎ

한 30분 넘게 먹어야하는 양인데, 저는 잘 먹었지만 야채 잘 안 드시는 엄마는 힘들어하면서 드셨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채를 꼭 드세요. 변비 안 걸릴려면요...


변비 너무 힘들어요.



저는 오늘 또 먹어도 맛있는 우삼겹비빔밥

고추장이 아니라서 완전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나요.

비빌 때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좀 둘러주고 먹으면 더 맛나지요^^



완전 비빔밥 비주얼이랑 똑같아요.

저는 너무 취향저격이라 한 3일 먹어도 안 질릴듯해요.


그리고 매일 아침 먹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어주면 좋다고해요ㅎㅎ

제가 요즘 약튜브도 많이봐서...영양제를 배우고 있어요.


얼마 전에 잔뜩 사기도 했구요.


오늘은 쿠팡 새벽배송 안 시키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2곳에서 주문 넣었네요.

쿠팡이 고기가 비싸요...ㅎㅎ

매일매일 끝이 없는 장보기를 하는 느낌이에요. 아직 저탄고지 식단에 적응이 안되었는지 원래 이케 매일 장을 봐야만하는건지...ㅎㅎ

강아지 고기랑, 저희가 먹을 고기, 야채를 시키는데ㅠㅠ인터넷 장보기인데도 뭔가 찾는게 넘나 힘드네요.

한참을 찾아헤매다가 구입구입^^

내일은 또 뭘 해먹을까 생각하면서~ 내일은 아보카도 쌈장 만들고 요거트를 해볼꺼에요.

우리가 보통 먹는 요거트에는 유청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슈가프리 먹는데도ㅠㅠ우유자체가 갖고있는 유당때문인듯해요. 그래서 유청빼는 요거트를 만들어볼꺼에요.

이것도 변비에 도움이 되겠죠? 이것도 만들어보고 리뷰해볼께요.

굿밤되세요.


2019/03/24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 몸무게 변화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