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다이어트 정보

저탄고지 다이어트 한 달 후기

지금여기행복 2019. 4. 11. 23: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다이어트 41일 차 키린이입니다.


이번 주 월요일~수요일까지

어제까지는 3일 간의 계란 단식 다이어트를 했어요.


그리고 오늘 먹은 저의 식단을 공개해봅니다.


아침 : 방탄커피 1잔

점심 : 크림치즈 2숟갈(먹을게 없어서 먹었어요)

저녁 : 키토피자 반 나눠먹기, 계란찜


이렇게 먹었습니다. 거의 1일1식과 다름 없는 식단인데 함정은 매일매일 살이 빠지진 않죠...ㅎㅎ


일단 저의 저탄고지 41일을 요약해보면

시작하자마 수분이 쫙쫙 빠지면서 일주일차에 3키로 감량

그리고 한 달 내내 살이 빠지지 않아요.


그 이후로 지금까지 1키로 더 감량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빠지는건가 싶기도 하고 지금은 조금 오기도 생겨서 계속적으로 저의 몸을 관찰하면서 다이어트를 해나갈볼까합니다.


저는 완전 뚱뚱이는 아니구요. 통통에서 보통, 마름으로 가고싶은 사람이에요.

키 167센티에 몸무게 62키로를 거의 7~8년을 유지했어요.

7~8년 전에 뚱뚱이 시절 10키로 이상의 감량을 했었구요.


저의 표준 몸무게가 58키로입니다. 엄청 뚱뚱이는 아녔어요.

그리고 꽤나 오랜 시간 유지한 몸이라서 감량이 더 더디지 않나 유추해봅니다.

한 3년쯤 전에 저 칼로리 다이어트로 58키로까지 감량한 적이 있었으나 1년도 안 되어 컴백홈....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오랜만에 다이어트를 시작한거에요.

급격한 환경변화로 급 살이 쪘거든요. 65를 찍더니 최고로 본 것은 67키로 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아니다싶어 시작한 다이어트입니다.


그래서 저탄고지를 처음 시작했는데 65에서 62로 1주만에 쑥 내려가지 뭐에요?

이거다 싶었는데^^


처음에 1주차에 너무 잘 빠지다가 2추자, 3주차 계속 똑같은 몸무게가 나가는거에요.

식단을 잘 유지했다 생각하는데 감량이 안 되어서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그래서 16:8단식에서 20:4단식으로 전환했어요. 더더 빠른 감량을 위해서 더 강력한 간헐적 단식을 하고자 했는데

바로 감기몸살이 너무 심하게와서 다시 16:8로 돌아왔습니다.


그 뒤에 감기는 다 나았어요ㅎㅎ


처음에 부작용으로 몸마름이 너무 심했고 눈물이나 피부 등 수분 부족현상이 계속 느껴졌어요.

그리고 손발 끝이 저림현상이 있었어요.


이런 부작용을 탈피하고자 영양제를 유산균, 마그네슘, 오메가3 등을 챙겨먹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나서 한달이 넘어가니 입이 마르는 증상은 많이 없어졌어요.

그래도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긴 하니다.


그리고 30일 차 후반에 계란 단식 3일 시도 결과는 0.6키로 감량...^^



사실 1달차에 4키로 감량을 했으면 전체적으로 봤을 때 나쁘지 않은 결과라 보여지지만

제가 너무 엄청나게 빠른 감량만 봐서 그런가...저의 감량이 못마땅합니다.


운동은 안 했어요. 강아지 산책정도가 하는 운동의 전부에요.


그러나 이번 주의 몸무게 변화는 더 더 저를 시무룩하게 만들었습니다.

주 초반부터 계란단식+노동강도의 강해짐이 더해졌는데...


이렇게 감량이 안되었다는 것은 좀 슬프네요.

제가 하는 일이 진짜 궁뎅이 붙일틈없이 바쁜 일이거든요ㅠㅠ

하루 종일 서서 돌아다니면서 + 신경을 계속 쓰면서 일했는데....이런건 운동과는 상관이 없나봅니다.


하지만 왠지 내일 더 감량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조금 해봅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저의 기록을 이어나갈까합니다.

잘 기록하다보면 뭔가 답이 있지않을까요?


그리고 왜 감량이 안되냐를 보니....

몸이 감량할 준비가 안 되었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더군요.


그리고 이런 감량에 대한 스트레스도 감량이 되지 않는 이유에 일조한다고봅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어느 날

몸무게가 쑥 빠질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해요.


제가 다이어트를... 한 두번 해본 것은 아니기에.



이러다가 갑자기 쑥쑥 빠질는 날이 올 수도 있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2019/04/10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달걀 다이어트 3일차 :: egg fasting


계란 다이어트 궁금하시면 보고 가세요!!ㅎㅎ


그리고 계란 단식하면서 신기했던건 배가 엄청 고프지 않았던 것

그리고 배변을 생각보다 잘 했던 것

속이 쓰리지 않고 소화가 매우 잘 되었던 것


제가 소화기능이 별로 안 좋아서 위통약을 달고 다는 타입인데....저탄고지하면서 그런 점이 없었어요.

그리고 화장실도 매우 잘 가게 되었어요.(물론 유산균을 먹어요)

또 장점은 당 떨어진다!!는 어지러운 느낌, 밥을 오래동안 안 먹으면 정말 머리가 팽팽 돌고 어지러웠는데

밥을 오래 안 먹어도 그런 증상이 없어졌어요. 신기하죠?ㅎㅎ


이건 장점이에요!!그래서 이 식단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랍니다.



저의 키토피자입니다.

3일동안은 저 혼자 집에 있어서 계란단식을 맘껏할 수 있었는데

여행가셨던 부모님께서 컴백홈 하셨습니당ㅎㅎ


저 3일동안 계란만 먹은거 알면....기절하실듯ㅠㅠ

그래서 오늘 저녁은 피자와 계란찜을 만들어서 나눠먹었어요.


2019/03/26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 키토 피자 만들기


키토피자 만들기 이거 탄수인인 저희 아빠도 엄청 좋아하세요~!!!

그냥 피자같이 맛있다고 하시네요^^


소고기 새우 피자에요.



피자치즈는 아낌없이 투척해줍니다.


그냥 저희 집은 모짜, 체다, 크림치즈 다 키로로 사다놓고 쓰네요ㅠㅠㅠ


제가 계란 단식하면서 매일 치즈를 120그람정도 먹었거든요.

오늘도 크림치즈 그냥 막 퍼먹고....ㅠㅠ


그리고 오늘도 홈플과 롯데마트를 오가며 어떤게 좋나 살펴본


마트 세일정보 살포시 공유해요.


지금 홈플에서 하인즈 소스들 엄청 할인해요!!!!

원래 제가 본 것이 3천원대가 대부분이었는데 지금 2천원 대


그리고 롯데마트에서는 소고기 소고기 세일합니다.

4월 17일까지한다고 해요.


그리고 저는 오늘 LA갈비 3키로 샀어용ㅎㅎ

롯데마트 잘 노려보고 계심 저렴이 소고기가 자주나와요!!!


각자 마트마다 특색이 있는듯합니다.


그리고 초특급 배송 원하시면 쿠팡 프레시^^

요즘 무료체험 중이니 꼭 써보세요.

저는 다음 달에 결제할듯....


솔직히 빨리 받고싶은거 급한거 너무 편하게 받을 수 있고 무료배송+반품 엄청난 장점입니다.

어제는 계란 시켰는데 1도 안 깨지고 잘 왔네요.




저탄고지 다이어트 1달 후기.

2달 후기에는 더 많은 감량이 있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