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지금여기행복 2020. 11. 18. 14:17
반응형

백종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돼지고기로 간단하게 만드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원래는 대패두루치기지만 저는 목살을 사용하여서 만들어보았어요. 백종원 님도 공개하기 꺼려했던 핫 레시피라고 해요. 따라 만들어보았습니다. 


 

2020/10/02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부추김치 담그는법 양념 황금레시피

2020/06/01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2020/04/22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콩불고기 만드는법 :: 콩불 레시피

2020/03/09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황금레시피 쭈꾸미 주꾸미볶음 만들기


백종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먼저 군침도는 완성샷 보고 가실께요!

백종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참기름이 들어가서 윤기가 반지르하게 도는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완성되었어요?

정말 맛있어보이죠? 생각지도 못한 레시피여서 이게 맛을까싶었는데 역시나 백대표님 요리는 진리죠.

백종원 돼지고기

밥이랑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양념장

재료

돼지고기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

돼지고기 목살 600그람

(원래 레시피는 대패 600그람)

편마늘

파채

양배추

양념재료

밑간

간장 맛술 물 1:1:1

맛술은 소주로 대체가능, 소주를 넣는다면 조금 적게 넣어주세요.

파채

초고주장(고추장2 설탕1.5 식초4 고춧가루2 물 약간)

고춧가루

참기름


만드는 방법

먼저 돼지고기를 팬에 넣어주었어요.

저는 목살 600그람, 1근을 준비하였습니다.

물, 맛술, 간장을 종이컵 반컵 분량을 넣어줍니다.

맛술은 소주로 대체해서 물과 간장보다 양을 반절정도만 넣어주었어요.

끓여줍니다.

간장베이스 간은 고기에 밑간을 하는 역할이라고 해요.

마늘을 넣고 끓여줍니다. 편마늘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다음은 양배추와 파채에 양념을 해줄꺼에요.

초고추장 양념을 해줄꺼에요.

고추장2 설탕1.5 식초4 고춧가루2 물 약간

초고추장으로 버물여준 이후에는 고춧가루와 참기름을 추가하여서 버물여주세요.

저는 따로 초고추장을 만들지 않고 시판 초고추장을 사용했어요.

돼지고기 두루치기에 초고추장을 넣는다니?하면서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요리에 식초를 사용해본적 기억이 없거든요. 그래도 외식계의 대표주자이신 백종원 님이 공개하기 꺼려했던 레시피라고 하니 믿고 만들어보았습니다. 파채는 버물이면 그냥 먹어도 맛있을만큼 맛있는 맛과 향이 납니다.

고기는 양념을 어느 정도 먹고 파채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어요.

파채를 넣어줍니다!

고기와 함께 잘 섞어주세요.

파는 역시 향이 좋아서 섞어서 볶아줄 수록 향이 정말 좋아요. 역시 믿고 먹는 레시피

마지막으로 색이 좀 덜났다 싶어서 고춧가루를 더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먹음직스러운 돼지고기 두루치기 완성입니다.

대패로 하면 정말 빨리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될 것같아요. 목살로 했을 때는 돼지고기 익는 시간이 좀 걸렸어요. 그래도 재료자체가 집에 대부분 마련되어있는 재료이면서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돼지두루치기에 초고추장이라니?!하면서 만들었지만 오묘하게 맛있습니다. 지금까지 먹던 돼지두루치기와 맛이 달라요. 초고추장이 들어가서 신맛이 강하다기 보다는 좀 더 걸죽하고 진해진 맛이랄까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비슷한 맛이납니다.

파채가 들어가서 더 맛있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어렵지않게 만들 수 있어요. 외식하기 어려운 시절 집에서 맛있는 두루치기 만들어서 드세요! 집에 있으니 요리가 많이 늘었어요.

하얀 쌀밥이랑 먹으면 꿀맛입니다.

어려운 점은 파채를 자르기 어려워서 동영상에서 본 것만큼 많은 파채를 넣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꽤 넉넉하게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둘이서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600그람을 먹으니 적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딱 좋았어요.

돼지두루치기
돼지고기 두루치기

윤기가 좔좔 흐르는 돼지고기 요리

양배추, 파, 마늘이 어우려져있어요. 다른 야채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더 좋은 요리였습니다. 집에 모두 있는 재료였어요.

 

다른 돼지고기 요리가 궁금하시다면 보고 가세요!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오늘은 리얼 밥도둑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진짜 맛있어요. 감자와 돼지고기의 조합 완전 최고에요!!! 저의 오늘의 밥상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학교식당에서

stand-alon-e.tistory.com

 

반응형